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2010.04.13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제가 2008년 네이버에 블로그를 만들 때만해도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꾸준히 쓰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2년이 넘게 지나보니 그동안 글도 많이 남기고, 많은 분들께서 방문해 주셨었죠.... 2년간 약 645,000명의 방문자가 있었고, 1,100회가 넘는 스크랩, 150여명의 블로그 이웃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정들었던 네이버 블로그를 떠나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새 둥지로 자리를 옮겨볼까 합니다.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의 폐쇄성 때문입니다.
IE가 아니면 접속할 수 없는 불편함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저는 크롬플러스를 사용하는데 IE탭 기능을 사용해도 거의 매번 오류가 발생하고, 버젓이 로그인을 해서 들어가도 다시 로그인을 하라고 하기도 합니다. 레이아웃이나 위젯 등의 폐쇄성도 한 몫 합니다. 그 밖에도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있어서 블로그 이전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텍스트큐브와 티스토리 두 곳을 비교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추천하시더군요. 텍스트큐브는 잦은 오류과 점검 때문에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추천장을 구해서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이후 계획은 이렇습니다.
당장 며칠안에 모든 자료를 옮기고 완전히 이전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기엔 너무 많은 글들을 써왔고, 이미 지난 글들을 모두 옮기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 동안 써왔던 글을 추리고 보완할 부분은 보완해서 차차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한달 정도는 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http://xorlife.tistory.com
이 곳이 제 새 블로그 주소입니다.

혹시나 그 동안 제 글 중에 썩 괜찮은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한두번 볼만 했다 싶은 글이 있으셨다면 위 주소를 즐겨찾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