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유산은 결국 누구에게로
저택은 지하실, 1층, 2층, 다락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곳곳에 편지들이 놓여 있네요
엘리자베스의 편지
친애하는 삼촌께저는 삼촌께서 건강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은퇴생활을 즐기고 계시길 바랍니다. 저는 삼촌께서 제가 항상 삼촌의 옆에 있었다는 것을 알아주시길 바래요. 심지어 다른 가족들이 삼촌을 반대하고 심지어 미쳤다고 생각했을 때도 말이예요. 삼촌께서는 우리가 모두 당신이란 행운을 가진 것이 아니라 가족이라서 함께했을 뿐이라는 것을 아셔야 해요. 저는 삼촌께서 우리를 도와주신다면 감사해 할거예요. 매달 뵙기가 점점 더 어려워 지네요.
마음속으로부터, Elizabeth
이런 아기자기한 퍼즐도 있네요.
이집에는 도데체 ;; 이런 신기한 장치가..
고생끝에 드디어 숨겨진 마지막 방을 찾았습니다.
옆에 조그만 방이 있는데 트리플 키를 두개 꽂아야 열리네요. 문안에 또 트리플 키 두개짜리 문이 또 있습니다.
결국 마지막 비밀의 방에서 금고를 찾고 문제를 풀어 유서를 찾아내었습니다. 대충 해석하니 대략의 내용만... 읽으시길 ㅋ
Will and Testament of Duncan W.Adams
나 Duncan W.Adams는 지인들과의 추억, 그리고 내가 가진 재산을 고려해 누구에게 유산을 남길지 정했고,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첫째, 플로리다 마이애미의 주민으로써 나는 결혼하지 않았으며, 아이도 없다. 둘째, 나는 내 병에 드는 비용과 남아 있는 빚을 청산하기 위한 돈은 직접 관리한다. 셋째, 나는 내가 죽었을 때 부동산, 동산, 유동자산을 포함한 가치있는 모든 것들을 증여조항에 따라 마이애미의 사라 아담스에게 증여한다. 만일 앞서 말한 이가 나보다 먼저 사망한다거나 혹은 내 죽음이후 3개월안에 사망한다면, 프랑스 파리의 Key Ops Foundation에게 앞에 말한 것과 동일한 것을 대신 증여한다. 넷째, 나는 유언집행자로써 플로리다 마이애미의 시장을 임명하며, 그 역할에 대한 대리인의 지정에 관한 전권을 준다.
플로리다 마이애미에서 2005.2.4 Duncan W.Adams
뭐.... 유서를 꼭 보지 않더라도 플레이하다보면 얍삽한 누군가들이 보이긴 합니다 ㅋ 그리고 꼭 유언장에서 말하는 사람에게 줄 필요도 없구요.
수십가지의 퍼즐을 푸는 동안 정신없이 빠져 들어갔네요. 우선 집도 굉장히 아름다워 눈도 즐겁고, 기발한 퍼즐에 상당히 집중도 역시 높았습니다.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메인화면에 까지 숨어있는 힌트들은 즐거웠죠. 하지만 음악이 전혀 기억에 남지 않는군요... 있었던가.. 없었던가... 좋은 영화에는 좋은 음향과 좋은 음악이 있었던 것처럼 여기에도 극적 긴장감을 높여주는 음악이 함께 했었더라면 더욱 좋았을것 같네요
플레이하는 3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졌어요
-
지난번 못다한 추가 힌트를 드려야 겠군요. 퍼즐을 풀 때 약간 까다로웠다고 생각되는 퍼즐에 대해 몇 가지 힌트를 적어볼테니,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스포일러가 싫으신 분은 뒤로가기를 누르세요
추가 공략 힌트
이건 편지가 중요한 힌트로 작용합니다. [Hubert Dufigue De Pouillot' Letter]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그 편지 중에 "금고의 자물쇠를 여는 빛의 파장은 Buttercups 색의 상한파장에서 8nm를 뺀 것"이라네요. Buttercups는 미나리아재비를 가리키고요, 그 색깔은 노란색입니다. 따라서 파장은 하한/상한을 찾아보면,
빛의 파장
Violet (400-425), Indigo (426- 446), Blue (447-499), Green (500-569), Yellow (570-592), Orange (593-620)따라서 노란색의 상한은 592 이네요.
먼저 좌측의 펌프가 하나 빈곳에 펌프를 채워야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참 흔한 퍼즐이지요. 위/아래의 화살표를 눌러 물의 양을 옮길 수 있는데 가운데 탱크 5칸 중 4칸만을 채우면 됩니다.
이것도 너무너무 쉽지만 감을 못잡으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인벤토리에 똑같은 사진이 있습니다. 사진대로 그림을 배치하세요.
이거 좀 까다로웠습니다. 비밀번호 힌트는 스누커 게임규칙 종이와 당구대 위의 당구공들입니다. 우선 문제를 풀기위한 스누커의 규칙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빨간 공이 테이블에 있는 한 흰 공을 제외한 컬러볼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테이블을 보면 파란색, 갈색, 분홍색 컬러볼만 있으며 빨간공은 15개가 있어야 하지만 11개 밖에 없습니다. 당구대 밑 포켓을 보면 몇 개의 공이 있는데요 빨간색 공 2개와 노란색 공입니다.
각각의 점수는 빨간색(1) 노란색(2) 초록색(3) 갈색(4) 파란색(5) 분홍색(6) 검정색(7) 입니다.
결국 없는 공은 빨간색 2개와 초록색, 검정색입니다. 점수를 볼까요? 1 + 1 + 3 + 7 입니다.
가운데 핸들을 먼저 찾아 넣어야 합니다. 위부터 차례대로 1~5번까지 임의로 숫자를 매기겠습니다. 어느 한 핸들을 돌리면 6개의 잠금봉 중 2개가 절반씩 내려갑니다. 규칙성을 찾아야겠지요
핸들의 규칙
1번 핸들 : 1 4 / 5 62번 핸들 : 4 5 / 1 5
3번 핸들 : 2 3 / 1 4
4번 핸들 : 2 6 / 1 2
5번 핸들 : 3 5 / 1 4
파이프렌치로 뚜껑을 열면 전선이 복잡하게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전선이 숫자모양입니다. 그것도 네자리라는 ㄷㄷㄷ 순서는 어떤 색깔의 전선이 맨 위에 있는가를 보면 되겠죠
야구게임입니다. 기회는 총 5번이구요 그 안에 못 맞추면 숫자는 새로 설정됩니다. 물론 열쇠를 먼저 꽂고 통화키를 누른 다음 4자리 숫자를 누릅니다. 틀린 숫자라면 빨간불이 맞는 숫자지만 자리가 안 맞으면 파란불이 깜빡이고 맞는 숫자가 제자리에 눌러지면 파란불이 그냥 들어옵니다.
가로 세로 대각선 숫자의 합이 15가 되도록 만들면 됩니다만 숫자는 쉬워도 배치가 어렵네요. 맨 윗줄을 우측으로 한칸 움직이고, 맨 아랫줄을 좌측으로 한칸 움직입니다. 좌측열을 아래로 한칸 움직이고, 우측열을 위로 한칸 움직이면 됩니다.
사라에게 전화를 걸라네요. 메인메뉴에 보이는 전화기가 힌트입니다. Sarah 스펠링에 맞는 번호 5자리를 찾으세요
초반에 보았던 다이얼 금고와 동일합니다. 상단의 숫자를 아래표에 대입해서 글자를 알아내는 것이지요. 띄어쓰기가 맘대로 되어있어서 단어가 만들어지지 않아 고생했습니다. 34는 3행 4열 이라는 말이지요 그러니까 알파벳O를 가리킵니다. 그리고 J는 무시합니다.
34331544 / 52344324 / 53212451 / 15 를 대입하면 ONET / WOSI / XFIV / E 입니다. 띄어쓰기를 잘보세요.
화면의 그림대로 중앙에서 문으로 들어가서 시작합니다 번호순서대로 움직이게 되면, 물줄기가 움직여 가운데 열쇠가 있는 곳에 물이 차오르고 열쇠가 맨 위까지 오르게 되면 꺼낼 수 있습니다.
액정이 깨져있군요 경우의 수를 찾아봅시다.
첫번째 자리는 2 3 8 / 두번째 자리는 3 5 6 7 8 9 / 세번째 자리는 4 7 8 9 / 네번째 자리는 6 8입니다.
모든 경우의 수를 대입하기는 좀 무리고 이것도 야구게임과 비슷합니다. 맞는 숫자를 입력하면 옆의 봉이 그 개수만큼 열렸다 닫힙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같은 숫자가 두 번 쓰이지 않습니다.
이 문제도 편지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Duncan W.Adams의 누나 Margaret의 편지를 읽어보면, 그의 middle name가 Walter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드키를 넣고 순서에 상관없이 그의 middle name를 입력합니다.
마지막 금고만이 남아있습니다. 유서가 안에 슬쩍 보이네요. 힌트는 저택의 방문 중에 네자리 숫자에 대한 힌트가 표시되어있는 문이 네개 있습니다. 그 문을 모두 찾아 그림을 모두 합쳐보면 번호가 나옵니다.
힌트가 허접하다고 분노하시지 마시고 게임을 즐기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