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카스피해 연안 GFO 원유 시추 공
니콜라츠는 이미 주변의 산유국들을 장악했습니다.
그루지야는 주변국에 수천만명에 달하는 병사들을 침투시켰고 이미 장악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에 미군이 이끄는 나토군은 그루지야 주변국으로 파병되어 대부분의 영토를 탈환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니콜라츠의 특수부대 행방과 니콜라츠 본인의 행방은 아직도 묘연한 상태로 지속되고 있는 중입니다.
2004년 10월 27일 카스피해 연안
사라진 니콜라츠의 특수부대중 하나가 그루지야 대통령궁에 관련된 정보를 회수하기 위해 카스피해 연안의 원유 시추 공을 점령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샘 피셔는 그 정보를 찾기 위해 침투합니다.
송유관을 타고 시추공에 침투해야 합니다. 우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그림에 보이는 곳으로 내려가 정면에 위치한 철조망과 X자형 구조물을 피해 진행합니다.
x자형 구조물을 지나자마자 송유관에 매달려 진행합니다.
중간에 로프를 타고 그림과 같은 곳으로 이동하면 송유관 건너편으로 가서 수직파이프를 타고 올라갑니다.
파이프를 타고 올라오면 송유관에 구멍이 난 곳이 보입니다. 그곳으로 들어가 원유 시추 공으로 침투합니다.
원유 시추 공에 있는 데이터가 어떤 것인지 모르지만 그것을 회수하기 위해 기술자가 시추 공으로 배를 타고 옵니다.
송유관에서 빠져나와 기술자와 경호원들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 난 뒤 들키지 않게 조심하며 왼쪽 사다리를 타고 올라갑니다.
위로 올라오게 되면 저 멀리 경비가 보입니다. 숨어있던 캐비넷을 밟고 올라가 천정에 있는 파이프에 매달려 멀리 보이는 경비쪽으로 이동합니다.
파이프를 타고 이동해서 경비의 등 뒤로 떨어진 후 경비를 가볍게 처리해 줍니다.
그때 어디선가 전투기가 접근하는 모습이 보이고 이에 따라 니콜라츠의 특수부대들이 분주해집니다.
램버트는 그것이 미 공군에서 파견한 전투기이며 곧 이곳을 공격할 것이란 것도 알려줍니다. 이제 샘 피셔는 이 곳이 초토화되기 전에 기술자의 데이터를 빼앗아 나와야 합니다.
아까의 경비를 처리하고 계단을 올라가면 주변을 경계하며 이동하는 기술자 일행이 보입니다. 이때 전투기가 폭격을 시작하며 그들의 발걸음이 빨라집니다. 그들을 쫓아서 이동합니다.
그들을 따라가면서 아까 폭발음이 들렸던 곳의 경비를 처리하고 계속 쫓아갑니다.
원유탱크의 왼쪽 통로를 보면 경비병들이 있습니다. 근처로 가면 발각되게 되니 그들을 유인해야 합니다. 병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지만 원유탱크의 밸브를 열고 재빨리 뒤로 돌아가 좌측에 보이는 기계 뒤에 숨습니다.
기계 뒤에 숨어있으면 경비병이 움직이는 것이 보이고 그들의 시야에서 벗어나는 타이밍을 노려 오른쪽 통로로 들어갑니다. 왼쪽의 방으로 들어갈 수 도 있지만 그곳에는 또 다른 경비들을 만나게 되니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불길을 헤치고 지나가면 아까 왼쪽 방의 바깥쪽에 오게 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기계장치를 타고 올라가 천정의 파이프에 매달려 잠시 기다립니다.
파이프에 매달려 기다리다 보면 미 공군의 공격이 다시 시작되고 진행을 가로막고 있던 유리창이 깨져나갑니다.
방금 전의 공격으로 인해 기술자 일행은 상당히 놀란 모양입니다. 기술자는 데이터가 들어있는 서류가방을 들고 혼자 도망가고 경호원들은 나머지 컴퓨터를 부숩니다.
이제부턴 요령이 없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기술자를 따라갑니다. 중간에 만나는 적들은 무차별 공격을 퍼부어 처리합니다.
도망가려던 기술자 일행의 헬기가 전투기의 폭격으로 모두 폭발하고 맙니다. 기술자는 아래층으로 내려가 배를 타려고 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쫓아가 결국 기술자를 잡고 정보를 얻어냅니다. 데이터는 니콜라츠가 가장 원하는 데이터이며 "방주"라 불린다는 말을 듣습니다. 기술자를 처리하고, 데이터가 들어있는 기술자의 노트북을 회수하면 임무완수입니다.
분석결과 노트북에 들어있던 데이터는 미국에 대한 공격 전략에 관련된 정보들이었습니다. 그 정보들은 미국 내의 정보에 기반하고 있었으며, 이러한 정보는 내무에서 새어나갔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유력한 용의자인 CIA에서 정보가 새고 있다는 결론을 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