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그루지야 국방부
CIA의 블라우슈틴과 매디슨 요원은 니콜라츠 대통령의 비밀에 너무 접근했기 때문에 살해 당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들의 위치추적 피하이식 칩을 그루지야 국방부로 옮긴 그란코는 니콜라츠의 비밀에 대해서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국방부건물에서 미팅을 가질 예정이므로 그곳에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FNW의 2004년 8월 4일 뉴스에는 그루지야가 세계적 무기 생산국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알립니다. 또한 그루지야의 주변구구 아제르바이잔에는 엄청난 양의 석유가 매장되어 있으며 콤바인 니콜라츠 대통령은 경제지도자로서 국제적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사실이 방송됩니다.
2004년 10월 16일 23:00 그루지야 국방부
피셔는 국방부 건물의 옥상으로 침투하기 시작합니다. 목표건물은 맞은편 건물이지만 중앙의 정원에는 보안시스템이 작동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쪽의 건물을 통해 잠입을 시도해야 합니다.
우선 밑의 베란다로 내려가 옆에 있는 파이프를 타고 아랫층 베란다로 갑니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방에 들어오는 사람이 있습니다. 따라서 도구를 사용해 조용히 지켜보다가 그가 자리에 앉으면 조용히 다가가 처리하고 감시카메라에 모습이 찍히지 않도록 조심하며 방 바깥으로 나갑니다.
바깥에도 역시 삼엄한 경계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린코의 운전기사를 찾아 그들이 어디서 회담을 갖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두 명의 경비가 모두 다른 곳을 보고 있을 때 경비가 서 있는 방향의 어둠속으로 숨어들어 왼쪽 벽을 보면 지하주차장으로 통하는 문이 있습니다.
복도로 나가 층계를 올라가면 구급상자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길과 주차장에는 곳곳에 감시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으니 교묘히 피해 내려갑니다.
그란코의 운전기사를 찾아 심문을 하면 엘리베이터에서 그란코가 마스란 사람을 만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지하주차장에 내려오면 아까 복도에 서 있던 두 명의 경비원 중 한명이 지하주차장으로 따라 내려오니 주의합니다.
엘리베이터로 접근하기 위해선 일단 중앙정원의 보안시스템을 꺼야만 합니다. 따라서 다시 경비원이 서있던 복도로 올라갑니다. 주차장에서 경비원 한명을 처리했다면 복도에는 한명밖에 없습니다. 조용히 처리하고 복도 끝의 오른쪽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방에서 다시 발코니로 나가면 서편 건물에 위치한 주방의 창문이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발코니 난간을 밟고 올라가 파이프에 매달려 주방의 창문으로 들어갑니다.
요리사 두명은 요리에 열중하느라 눈치 채지 못합니다. 구석에 숨어있다가 경비원 한명이 들어왔다 나가면 병을 집어 들고 냉동 창고로 던진 뒤 요리사들의 시선이 그쪽으로 쏠린 틈을 타 밖으로 나갑니다.
식당은 칠흙같은 어둠속이지만 경비원 한명이 불을 켜려고 합니다. 불을 밝히기 전에 재빨리 처리하고 1층으로 내려갑니다.
몇 명의 경비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피할 수 있으면 피하되 1층의 경비는 되도록 모두 처리합니다.
정원의 보안시스템을 중지시키고 밖으로 나가기 위해선 홍채인식 시스템을 통과해야 합니다. 구석에 숨어 잠시 기다리면 장교한명이 나타나니 그를 생포해 홍채인식 시스템을 해제합니다.
정원으로 나가는 문에는 역시 감시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부수거나 사각지대를 이용해 밖으로 나갑니다.
마스와 그린코가 엘리베이터에 타서 무언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재빨리 중앙 동상의 그늘에 숨어 레이져 마이크를 이용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들이 블라우슈틴과 매디슨을 살해했다는 것이 확실해 졌습니다. 중요한 기밀이 니콜라츠의 컴퓨터에 들어있으니 최상층의 니콜라츠 사무실을 찾아야 합니다.
대화내용을 다 듣자마자 정면의 건물로 뛰어가 벽의 철조망을 타고 올라갑니다. 건물 안에는 총4명의 경비가 있는데 대화가 끝나면 그들이 정원으로 나옵니다. 경비를 모두 따돌리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더라도 올라갈 방법은 없으니 속편하게 그들과 마주치기 전에 철조망을 이용해 올라갑니다.
건물 안에 들어서자 엘리베이터가 피셔가 있는 2층을 향해 옵니다. 재빨리 왼편의 방안으로 숨어 밖을 살펴봅니다.
2명의 경비 모두가 한쪽에 신경을 쓰는 사이 몰래 빠져나와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올라오자마자 역시 누군가 복도로 나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재빨리 일회용 만능키를 이용해 가까이 보이는 문을 열고 숨습니다.
경비를 없애고 복도를 지나면 비밀번호로 열리는 문이 있어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합니다. 아까 그 방으로 돌아가 천장에 위치한 환기구를 통해 안으로 진입합니다. 그냥 속편하게 처음부터 그곳으로 향하시길....
환기구는 안쪽의 복도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가까운 문은 자물쇠가 고장 나 열리지 않습니다. 정면의 감시카메라를 피해 왼쪽의 다용도실로 들어갑니다. 다용도실에는 옥상으로 갈 수 있는 통로가 있습니다.
옥상에 올라가 보면 로프를 매달로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로프를 타고 내려와 창문을 깨고 경비를 죽인 후 컴퓨터에서 정보를 얻어냅니다.
정보를 빼내는 것은 샘 피셔이지만 정작 그는 그 내용을 알지 못합니다. 램버트의 말을 미루어 보아 상당히 심각한 내용의 정보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아직 정보를 빼낼 것이 남아있을지도 모르는데 경비들이 눈치 채고 니콜라츠의 집무실로 달려옵니다
재빨리 창틀에 매달려 위기를 모면하고 그들이 사라지면 다시 컴퓨터를 점검한 뒤 밖으로 나갑니다.
이제 할 일 이라곤 안전하게 밖으로 나가는 일 밖에 없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는 피셔를 태우고 갈 써드 애셜론의 요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니콜라츠의 집무실에서 복도로 나와 감시카메라와 다용도실이 있던 방향으로 가보면 아까는 고장 나 열리지 않던 문이 열려있습니다. 재빨리 그곳을 빠져나갑니다.
야외 옥상으로 통하는 그곳은 한 켠에 주차장으로 통하는 엘리베이터 통로가 위치해 있습니다. 경비들이 쫓아오니 망설이지 말고 통로로 뛰어들어 엘리베이터 케이블을 잡고 아래로 내려옵니다.
주차장에서 그를 기다리는 요원을 만나면 임무 완수 입니다.
자료를 분석한 결과 니콜라츠는 곧 석유매장량이 풍부한 아제르바이잔을 테러할 계획이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이미 주변의 산유국들을 몰래 침략했으며, 이 사실을 정보조작을 통해 숨겼습니다. 샘 피셔가 빼내온 이 정보는 NATO군의 적극적 개입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
레이져 마이크 쓰는 방법 몰라서 한참 헤맸습니다. 그냥 레이져 마이크를 켜고 엘리베이터를 쳐다보기만 하면 자동으로 작동되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