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게임

스플린터 셀 1 - (1) Intro

(1) Splinter Cell - Intro


FNW의 뉴스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2004년 4월 29일 그루지야 지역에서 발생한 아브하즈 분리주의자의 폭탄테러에 관한 기사입니다.



또한 그루지야는 동유럽의 통일을 꿈꾸고 있지만 아브하즈와 남오세티아간의 분쟁때문에 상황이 어렵다는 것과 2004 년 5월 1일 재계의 군주 콤바인 니콜라츠가 쿠테타를 통해 그루지야의 군주로 등극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2004 년 7월의 기사에는 콤바인 니콜라츠가 주변 국가의 우호적 지지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집니다.



2004년 8월 7일 06:00, 버지니아, 피어리캠프, CIA 훈련센터
미국의 비밀조직인 NSA의 써드 애셜론이 발족하면서 최초의 임무수행자로 샘 피셔라는 유능하고 관록있는 특수요원을 선발합니다.



써드 애셜론의 최초임무를 수행하기 전 훈련을 거쳐 자신의 능력을 증명해야 합니다. 사실 튜토리얼이니 크게 상관할 필요는 없습니다.. 천천히 지시대로 따라하다보면 기본적인 조작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장애물을 건너 본격적인 훈련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우측 사다리로부터 훈련은 시작됩니다.



만능키를 사용하여 잠긴 문을 열수도 있습니다. 퀵 인벤토리에서 만능키도구를 선택하고 좌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오면 본격적인 훈련이 시작됩니다. 그의 훈련을 위해 자원한 CIA요원들의 등 뒤로 몰래 접근하여 비밀번호를 알아내거나 몰래 지나쳐야 합니다.



어둠속에선 카메라도 무용지물이겠지요. 야간 투시경을 통해 어두운 곳을 지나갈 수 도 있습니다.



발자국 소리를 최대한 죽여 지나가야 할 때도 있습니다. 적의 등 뒤로 접근할 때는 항상 이렇게 접근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조작법을 모두 익히고 모든 훈련장소를 통과하고 나면 램버트 장군은 그와 팀이 될 사람을 소개합니다. 이제 그는 온전히 NSA소속 써드 애셜론의 임무수행자로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그는 본격적인 임무를 맡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