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칼리나텍
2004년 10월 31일 새벽 3시경
니콜라츠는 인터넷을 통해 미국과 나토를 향해 선전포고를 합니다. 근래 들어 나토군은 그루지야와 아제르바이잔 지역에 상주하고 있기는 하지만 전투다운 전투를 한번도 겪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반면, 니콜라츠의 행방을 여전히 찾지 못하고 있는 미국정부는 그루지야뿐만 아니라 니콜라츠의 조력자로서 비밀리에 주변국들이 동맹을 맺고 그를 도와주고 있을거라 추측하며 조사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역시 니콜라츠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합니다.
2004년 11월 1일 새벽 버지니아, 칼리나텍 빌딩
그림스도티에가 추적한 칼리나텍 빌딩에서 러시아 용병들은 급하게 모든 자료를 소각하고 있습니다. 칼리나텍 내부의 이반이라는 기술자는 그림스도티에와 연락하여 니콜라츠를 찾을 수 있는 암호키를 알려줄테니 자신을 구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샘은 칼리나텍에 잠입하여 이반을 만나야 합니다.
지하주차장에서 계단쪽으로 가다보면 경비원 2명이 등장합니다. 이번미션은 적을 죽여선 안되는 것이 없기에 귀찮으면 죽이고 지나가도 무방합니다. 또 곳곳에 탄약과 구급상자가 놓여져 있으므로 진행도 수월합니다.
경비원을 없애고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오자 많은 수의 경비원들이 이곳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들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유인한 뒤 이곳을 지나가야 합니다.
자동차 앞바퀴 밑의 깡통을 이용해 경비원들의 시선을 돌리고 정면의 승합차뒷편에 있는 창문으로 재빨리 나갑니다.
건물 밖으로 나가 공중에 매달린 철사 줄을 잡고 이동합니다.
본격적으로 칼리나텍이 침입하기 위해 정면에 보이는 옥상으로 점프한 뒤 자일을 이용해 바닥까지 내려갑니다. 지붕이 유리로 된곳에서도 멈추지 말고 유리를 깨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경비원이 한명 보이는데 가볍게 처리하고 데이터스틱을 얻습니다. 오른쪽의 자동문을 나가자마자 오른쪽에 위치한 방으로 들어갑니다.
방안에는 탄약이 있으니 다시 챙깁니다. 다른쪽 방문을 열고 나가면 깜깜한 어둠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방의 끝부분에 환풍구가 열려진채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곳을 통해 나가면 몇명의 러시아 용병들이 건물을 폭파하기 위해 벽지뢰를 설치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벽지뢰는 움직임을 감지하기 때문에 몸을 숙이고 최대한 천천히 지나가야 합니다.
그들의 뒤를 따라 진행하다보면 램버트가 몇 명의 기술자들이 아직 건물 안에 갖혀 있으며 그들이 이반이 있는 곳을 알고 있을지 모른다는 말을 합니다.
계속 진행하면 그림과 같은 곳이 이르게 되는데 잡혀있는 기술자 주위에는 두개의 벽 지뢰가 있으니 해체합니다. 그들에게 물어보니 가스관 옆에 지뢰를 설치하여 그것이 폭발한다면 건물이 무너질 수도 있다는 말을 듣습니다
2분 안에 지뢰를 찾아야 합니다. 그 방을 나가 계속진행합니다. 끝까지 가다보면 잠긴문을 발견하게 되고 불길을 지나가면 지뢰가 보입니다.
벽의 지뢰를 해체합니다. 그곳을 나가 다시 이반을 찾으러 가야하는데 그림스도티에는 다른 문제가 생겼다고 말합니다. 다른 곳으로 통하는 문에 방화차단벽이 내려가 갈수 없다고 말합니다. 우선 이것을 해결해야 겠네요.
길을 잃을 염려는 없으니 계속 앞으로 진행합니다. 극장같은 곳에 이르게 되면 두명의 용병이 이곳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들을 피하거나 처리한뒤 무대 뒷편의 계단으로 내려갑니다.
지하에는 차단벽을 해제할 수 있는 레버가 벽에 있고 세 명의 용병이 이곳을 지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 그들이 밖으로 나가도록 유인한 뒤 안으로 들어가 재빨리 레버를 돌리고 나오는 방법과 레버를 돌리고 들어오는 적을 간단히 죽이고 나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후자를 택했습니다.ㅋ
열려진 차단벽으로 계속 진행하면 그림과 같은 곳에 이르게 됩니다. 파란 유리 안쪽에는 러시아 용병들이 주변을 살피고 있으니 조심해서 그들을 지나갑니다.
그림스도티에는 서버 룸에 접속할 수 있다면 이반이 있는 곳을 찾을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서버 룸을 찾아가 안의 용병을 없애고 컴퓨터에 접속합니다.
이반은 화장실에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림과 같은 곳에 이르면 우측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경비들을 따돌리고 화장실로 들어가면 벽 한켠에 환풍구가 열려져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 가면 이반이 있는 화장실로 갈 수 있으며, 이반은 때마침 러시아 용병에게 위협을 당하고 있습니다. 조용히 러시아 용병을 처리한 후 이반과 대화합니다.
하지만 램버트의 연락이 와서 이번 작전에 CIA가 투입되어 이반을 구출하는 것이 아니라 암호키를 입수하는 것으로 작전이 바뀌었다고 통보받습니다. 이반을 적당히 협박하여 암호키를 얻어내고 밖으로 나옵니다.
이제 건물을 탈출해야 합니다. 윌크스가 옥상에서 헬기를 대기시키고 있으나 러시아 용병이 너무 많다는 연락이 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쪽으로 올라갑니다.
이제부턴 정말 모두 다 없애면서 지나갑니다. 여태껏 오면서 입수한 벽지뢰를 벽에 설치하고 적을 유인해 한방에 처리하는 방법을 이용해 진행합니다. 꽤 많은 길을 가야하지만 별다른 요령보다는 FPS같은 요령이 필요합니다.
옥상에 거의 다 오게되면 윌크스가 러시아 용병들과 대치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과정에서 윌크스는 총을 맞고 쓰러집니다. 2명의 용병을 모두 없애고 철골구조물을 올라가 헬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임무완수입니다.
이반에게서 얻은 암호키를 이용해 니콜라츠가 콜라페닌슐라에 위치한 원자력 발전소까지 이어지는 데이터의 흐름을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미국정부가 니콜라츠에 대해 처음으로 확실한 정보를 얻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