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게임

페르시아왕자 2 - 전사의 길 (4) 모래시계의 방을 향하여

(4) 모래시계의 방을 향하여 (과거)


지난번 붉은 옷의 여자와 헤어진 후 그녀를 다시 찾겠다고 했습니다. 지금은 길이 무너졌으니 포탈을 타고 현재로 돌아와 길을 이동한 다음 다시 과거로 가서 그녀를 만납시다.



무너진 다리가 보입니다. 끊어진 부분 정 가운데에서 밑으로 떨어지면 삐죽 튀어나온 난간을 밟을 수 있으니 화살표 대로 이동합시다. 난간을 걷다 좌측을 보면 벽에 잡을 수 있는 난간이 보입니다. 거기로 뛰어 화살표대로 철봉을 잡고 다음 장소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그림에선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에 문이 열려있습니다. 따라서 벽타기 기술을 쓸 수 없으니 일단 문 부터 닫습니다. 천정에 달린 레버를 당기기 위해 밧줄을 잡고 올라가 레버를 당기고 다시 밧줄로 돌아옵니다. 그리고는 밧줄을 놓고 벽타기 기술로 다음 장소로 이동한 뒤 이번엔 밧줄을 이용해 옆으로 건너갑니다.



좌측 상단의 그림에 보이는 벽 스위치는 바닥의 철침을 작동시키는 것입니다. 옆방에 가자마자 상대하기 귀찮은 적들이 등장하니 여기로 끌고 와 철침을 이용해 한방에 없앱시다.

다음 방으로 이동해서 차례대로 철봉을 잡고 맨 위층까지 도착합니다.(벽짚고 점프를 섞어서) 가는 도중 트랩들이 좀 나오지만 그다지 어렵지는 않으니 요령껏 건넙니다.

자. 이제 포탈입니다. 네 개의 기둥마다 있는 스위치를 순서대로 누르면 빨간불이 들어오며 포탈이 작동합니다. 하지만 순서는 매번 랜덤으로 정해지니 직접 해보는게 좋겠군요



포탈을 통해 이동하면서 "아이 오브 스톰"이런 더 강력한 기술을 쓸 수 있게 됐습니다. "R"키를 눌러 일정시간동안 시간을 느리게 가게 하는 기술입니다. 시점이 현재로 바뀝니다.



포탈에서 나와 얼마 안가서 왕자는 이상한 느낌에 구석에 숨습니다. 근처에 검은 괴물이 나타나 주위를 둘러보다 사라집니다.

왕자 : 다하카! 나를 찾아냈군!



계속 이동합니다. 우선 벽타기로 저 멀리 보이는 (잘 안보이지만) 잡습니다. 난간을 이용해 이동한뒤 다시 벽타기와 밧줄을 이용해 다른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이윽고 그림과 같은 곳에 도착하면 난간에 서서 앞으로 점프를 뜁니다. 그러면 앞에 나뭇가지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 나뭇가지에 올라서서 정면의 기둥으로 뛰어 매달리고는 붉은 천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오다 파란 동그라미로 다시 뜁니다.
파란 동그라미의 난간에서 이동하면 우측하단의 나뭇가지를 잡을 수 있는데 그림에서 보이는 그대로 앞으로 점프 후 기둥을 돌아 좌측 바닥으로 내려섭니다.



바닥에서 적들을 처리한후 화살표대로 진행합니다. 기둥사이를 올라갈 때는 연속 벽짚기를 이용해 맨 위까지 올라가서 마지막 그림에 보이는 난간을 이용해 벽의 구멍으로 안전하게 들어갑니다.



그러던 도중 갑자기 다하카가 왕자를 발견합니다. 별로 어렵진 않지만 잠시 멈추면 바로 다하카에게 죽으니 빨리 이동합니다. 건물의 구멍으로 피한 왕자는 한숨 돌리고 다시 이동합니다.



벽타기로 달리다가 점프해서 기둥을 잡고 위로 올라갑니다. 안으로 들어와 보니 여긴 많이 와봤던 곳이군요. 역시 벽타기와 붉은 천을 이용해 바닥까지 내려갑니다. 다시 포탈을 타기 위해 무너진 길 방향으로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넘어간 순간 다하카가 다시 쫓아옵니다. 빠르게 도망쳐서 포탈로 들어갑니다. 다하카가 공격하지만 촉수가 포탈에 흐르는 물에 닿자 고통스러워 합니다.
 
왕자 : 뭐지? 물을 지나지 못하는군! 다하카를 다룰 수 있는 방법이 틀림없어!
 
포탈을 통과해 과거로 돌아갑니다.



다시 포탈을 나왔습니다. 전에도 마주쳤던 검은 괴물과 조우합니다만 갑자기 도끼를 던져 공격하고는 사라집니다.

왕자 : 이건 무슨 괴물이지?



방금 지나왔던 그 방입니다. 좌측의 문을 열기위해 전에 했던대로 2층의 스위치를 누르고 방을 나갑니다.



체력 업그레이드 장소를 찾아봅시다. 처음 까마귀괴물과 만났던 장소에서 전에 그를 쫓아갔던 방향으로 똑같이 이동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은 계단이 나오는데 파란 동그라미의 스위치를 밟고 계단을 올라가 정면 바닥의 작은 구멍으로 몸을 날립니다.
(그냥은 절대 가능하지 않고 "아이 오브 스톰"을 써서 올라갑니다.)

트랩을 통과 하고 체력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참고로 바닥의 조그만 문 주변을 둘러보면 Artwork가 있으니 챙깁시다.



다시 중앙홀로 돌아와 정면의 문으로 갑니다.



가는 길에 각종 트랩이 있지만 "아이 오브 스톰"을 사용하면 수월하게 건널수 있습니다. 모래시계 방을 열기 위하여 사다리를 올라간 후 반대편 레버로 뛰어 문을 연 뒤 (문이 완전히 열리면) 닫히기 전에 재빨리 들어갑니다.



붉은 옷의 여자를 만납니다. 그녀는 사다리 위에서 모래시계를 만지다가 내려옵니다.
(자세히 보면 모래시계 안에 큼지막한 알갱이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붉은 옷의 여자 : 여긴 위험한 곳 이예요. 당신은 돌아오지 말았어야 했어요.
왕자 : 나에겐 그럴... 여유가 없소. 여제와 반드시 만나야만 하오
붉은 옷의 여자 : 불가능해요.
왕자 : 내 일은... 아주 급한 것이오. 그녀를 반드시 만나야 하오.
붉은 옷의 여자 : 이해를 못하시는 군요. 모래시계의 마지막 알갱이가 떨어지는 순간, 여제는 시간의 모래를 만들어야 해요. 당신의 일보다 그것이 더 중요해요.
왕자 : 나는 여제가 시간의 모래를 만드는 것을 막기 위해 왔소.
붉은 옷의 여자 : 그렇다면 헛수고 하셨어요. 시간의 모래를 만드는 것은 운명이 정한 일이니까요. 그것은 멈출 수 없어요.
왕자 : 나는 당신의 목숨을 두번이나 구했소. 나는 당신에게 물어봐야겠소. 시간의 모래가 만들어지는 곳을 알려주시오.
붉은 옷의 여자 : 저기예요. 하지만 그 방은 봉인되어 있지요. 당신은 들어갈 수 없어요.
왕자 : 반드시 길이 있을 것이오.
붉은 옷의 여자 : 하! 봉인된 문을 열려면 아주 견고한 이 성을 정복해야만 해요. 그건 불가능하죠.
왕자 : 누구나 자신의 죽음과 직면한다면 어떠한 견고한 벽에서도 약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오. 어떻게 하면 되는지 말해주시오.
붉은 옷의 여자 :  좋아요.

(성의 외관을 보여주는 동영상)

붉은 옷의 여자 : 봉인된 문은 기계탑 내부의 정교한 시계장치에 의해 통제되요. 하지만 당신이 시계장치를 작동시키려 한다면 먼저 동력이 필요하죠. 동력원은 해자를 지나는 수로죠. 하지만 동력을 받기전에 먼저 공중정원의 물을 이용해서 해자를 채워야 해요. 기계탑과 공중정원을 모두 작동시키면 시계장치가 작동해서 문이 열려요.



그녀는 그에게 서펜트 검을 줍니다.

붉은 옷의 여자 : 이게 필요할 거예요. 이건 단순한 무기가 아니예요. 각각의 타워에 가기 위해서는 브릿지 시스템을 이용해야 해요. 하지만 당신이 노력한다고 해도 결과는 별 차이 없어요.
왕자 : 무슨 뜻이오?
붉은 옷의 여자 : 성공하든 실패하든 결과는 같아요. 시간의 모래가 만들어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어요. 운명이 정한일이기 때문에 바꿀 수 없어요.
왕자 : 고맙소... 충고...



이제 설명처럼 봉인된 문을 열기 위하여 두개의 탑을 정복해야 합니다. 먼저 공중정원으로 가야 한다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