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게임

페르시아왕자 2 - 전사의 길 (3) 검은 옷의 여자를 쫓아서

(3) 검은 옷의 여자를 쫓아서 (과거)


검은 옷의 여자가 포탈을 타고 과거로 도망가는 것을 왕자도 뒤따라 과거에 도착하였습니다. 무너지고 낡았던 시간의 성은 아주 깨끗한 성으로 되돌아 갔습니다.



포탈 밖으로 나와 계속 진행하다보면 아까 왔던 곳이지만 부서졌던 기둥들이 제대로 서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닫혀있는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야 하지만 레버는 이층에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기둥을 타고 올라가 사각형 기둥으로 점프, 매달려서 올라갑니다. 또 벽타기로 달려 난간을 붙잡고 올라선 상태가 아닌 매달려서 뒷편까지 이동해 갑니다. 다시 발판이 있는 곳에서 진행하다가 스위치가 보이면 벽타기로 달려 밟고는 붉은 천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옵니다. 이제 문이 열렸으니 밖으로 나갑시다.



섬에 도착해서 검은 옷의 여자와 처음 싸웠던 곳으로 이동합니다. 성으로 가는 계단이 온전하게 있으니 올라갑니다. 성에서는 각종 트랩들이 작동하게 되니 구르기와 점프, 벽타기 등으로 안전하게 건너갑니다.



좌측상단의 그림에 나오는 곳이 중앙홀입니다. 게임에서는 이곳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니 구조를 잘 알아둡시다.

우측 상단의 그림처럼 보이는 곳을 찾아 올라갑니다. 그 다음 좌측하단의 장소가 나오면 기둥과 기둥사이를 건너 반대편 절벽 위로 올라갑니다. 우측 하단의 그림에 보이는 테라스로 가야합니다. 벽타기로 달리다가 적당한 시점에 점프로 건너갑니다.



보고 조금만 생각하면 직관적으로 건너가야 하는 방법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방향은 앞으로만 진행하니 트랩을 조심하며 진행합니다.



저 멀리 보이는 문으로 검은 옷의 여자는 도망치고 문은 이내 닫혀버립니다. 자.. 문을 열어야 하는데 레버가 천정에 있군요.

그림에 보이는 철봉을 차례대로 넘어 맨위의 철봉에 매달립니다. 좌측하단의 그림과 같이 철봉에 매달려 이동해서 2층으로 뛰어줍니다. 좌측 하단 그림의 두번째 화살표의 방향에 좁은 난간이 있으니 조심해서 건너줍니다.



건너온 난간 쪽을 바라보면 철봉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철봉을 이용해 벽을 짚고 다시 난간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3층으로 이동합니다.



이 장소부터 닌자처럼 생긴 여자(?)가 나오는데 아무리 베어도 죽지 않습니다. 계속 찔러서 몸이 모래색깔로 변하면 2차 무기를 던져 맞추면 쉽게 죽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그림에서 보이듯 난간을 이용해 이동합니다. 그러면 하단의 그림과 같은 곳이 나오는데 붉은 천을 이용해 내려오다가 붉은 천이 끝나기 직전에 점프를 해서 2층으로 내려옵니다. 2층에 내려와서 다시 난간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그림과 같이 중간에 삐죽 튀어나와 있는 곳을 잡고 점프를 뛰어 다시 3층으로 올라갑니다. 아까 3층에서 보였던 난간이 보이고 그 앞에 레버가 있습니다.

붉은 옷의 닌자는 땅위에서 싸울때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지만 난간위에서는 공격해올때 점프로 피하고 피하자마자 칼로 내리치면 없앨 수 있습니다.중간 발판을 이용해 레버를 당기고 다시 붉은 천으로 뛰어 바닥으로 내려옵니다. 이제 문이 열렸습니다. 계속 진행합니다.



붉은 천을 이용해서 내려가다가 점프로 난간위에 올라섭니다. 계속 난간사이를 점프로 뛰어 진행합니다.



진행하다 보면 누군가 자신을 내려다 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에 중요한 인물이니 꼭 기억합니다.)
계단을 올라가자 검은 옷의 여자와 처음 보는 붉은 옷의 여자가 싸우고 있습니다.
 
붉은 옷의 여자 : 도와주세요!
왕자 : 옛말에 이르길 "원수의 원수는 내 친구다"라고 했지... 그녀에게서 떨어져!! 우리 사이에 아직 끝내지 못한 일이 있잖아!!
 
붉은 옷의 여자는 검은 옷의 여자에게 밀려 떨어질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쉴 틈을 주지말고 공격합시다. 검은 옷의 여자는 두 가지만 조심하면 됩니다. 공격이 끝나는 시점은 듀얼 블레이드를 모두 치켜 올리는 동작입니다. 그전에 공격을 하려한다면 듀얼블레이드에 찔리게 됩니다. 또, 발차기가 무시무시합니다. 한방에 죽어버릴 수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왕자가 검은 옷의 여자를 쓰러트리고 붉은 옷의 여자를 구해주자 그녀는 거들떠 보지도 않고 갑니다.

왕자 : 잠깐! 물어볼게 있소.
붉은 옷의 여자 : 뭘 원하시죠?
왕자 : 난 여제에 대해 아는 사람을 찾고 있소.
붉은 옷의 여자 : 여제는 아무도 만나지 않아요. 당신은 누구죠?
왕자 : 난 페르시아의  왕자요!
붉은 옷의 여자 : 알겠어요. 하지만 오늘은 아주 중요한 날이예요. 그녀를 방해해서는 안돼요. 
왕자 : 이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당신은 이해 못하오!
 
이때 검은 옷의 여자가 죽어가며 말합니다.
 
검은 옷의 여자 : 바보같으니! 넌 몰라... 넌 운명을 바꿀 수 없어!
 
그녀는 모래로 변해 사라집니다.
 
왕자 : "넌 운명을 바꿀  수 없어"... 나에게 한 말인가? 그녀가 어떻게 내 목적을 알지?



이때 건물이 흔들리며 무너져 내립니다. 여자와 함께 계단을 내려가던 중 계단이 무너지자 왕자는 그녀를 계단아래로 던져 구해줍니다.
 
왕자 : 조심해!! 그곳에 있으시오. 당신에게 가는 길을 찾겠소.
붉은 옷의 여자 : 아니요.... 섬을 떠나서 다시는 돌아오지 마세요. 여제는 세상 모든 사람들을 싫어해요. 만약 그녀가 당신의 존재를 알게 되면 당신을 죽이려 할 거에요.
 
그렇게 그녀는 가버립니다.
여기에 체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니 찾아봅시다.



계속 계단을 올라가면 그림과 같은 비석이 나옵니다. 구석에 Artwork를 챙기고 비석을 끝까지 끌어당깁니다. 그러면 뒤에 문이 열리고 체력 업그레이드 장소가 나옵니다.



가는 동안의 트랩은 이전과 비교 안될만큼 난이도가 높습니다. 무조건 타이밍입니다. 발판아래의 침들은 빨리 달리면 안 찔리니 바닥에 착지해서도 연속 구르기 동작으로 벗어납니다.



이벤트 씬입니다. 가슴의 펜던트를 벽에 넣었다가 자신의 가슴에 다시 달면 체력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왕자는 더 강해졌다는 군요 ㅎ



아까 무너져 내렸던 장소로 오면 1번 그림에 보이는 것과 같이 돌덩어리가 떨어져 있습니다. 그것을 올라가 2번 그림 가운데 기둥으로 뜁니다. 중간 중간 철봉을 이용해 화살표 방향대로 올라갑니다. 3번 그림에서 처럼 벽을 기어올라 밧줄을 잡습니다. 최대한 밑을 잡고 적당한 타이밍에 점프를 누릅니다. 스페이스 바(점프키)를 중간에 떼면 멀리 가지 못하고 떨어질 수 있으니 난간을 붙잡을 때까지 잡아줍니다.
이제 세이브 포인트에 도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