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게임

페르시아왕자 2 - 전사의 길 (6) 두번째 타워를 작동시켜라

(6) 두번째 타워를 작동시켜라 (과거)


첫 번째 타워를 작동시켰으니 이제 두번째 타워를 작동시키러 일단 분수가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철봉을 이용해 건너갑니다 첫번째 그림에서 좌측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마지막 그림의 파란색 동그라미가 가리키는 발판을 꺼내기 위해 우측 상단의 스위치를 누르고 돌아와야 합니다. 시간이 모자르다면 "폭풍의 눈(Eye of Storm)"을 사용하고 건넙니다. 발판을 밟고 벽타기 점프로 철봉을 잡고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여 맨 아래로 내려옵니다.



2층으로 내려오면 Artwork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벽타기 후 밧줄을 잡고 파란색 동그라미 뒷편으로 점프하면 됩니다. 내려올 때는 멀리 보이는 붉은 천을 이용하면 간단하구요. 돌아오는 길은 발판이 없으니 그냥 와야 하는데 여기서도 Artwork를 찾을 수 있습니다.



중앙홀로 돌아오자 붉은 옷의 여자는 꽤나 놀라는 눈치입니다. 그리고는 라이언 검을 줍니다.

붉은 옷의 여자 : 오, 당신이군요.
왕자 : 나를 보니 놀라는군...
붉은 옷의 여자 : 놀란 건 단지 당신이 일을 지연시켰다는 것 때문이예요.
왕자 : 왜 나를 돕는 거요?
붉은 옷의 여자 : 잘 모르겠어요. 단지 절반정도는 당신이 나와 여제가 무엇을 해야할지 상기시키기 때문인 것 같아요.
왕자 : 무슨 의미요?
붉은 옷의 여자 : 당신처럼 그녀도 자신의 운명을 알고 있지요. 그녀는 자신의 운명을 보았어요. 하지만 당신은 운명을 향해 싸우고 있어요. 그래서 그녀도 그점을 수용했고 받아들인 겁니다. 현자들은 지식이 힘이라고 했지만 나는 독이라고 생각해요. 여제는  자신이 언제 어떻게 죽는 지 알기 때문에 고통스러워 하죠. 그날이 다가올수록 고통은 점점 커져가고요.
왕자 : 그렇다면 당신은 그녀도 나처럼 자신의 운명과 싸우길 원하는 거요?
붉은 옷의 여자 : 아마 그런 행동이 그녀에게 삶을 위한 무언가를 줄 수도 있겠죠.
왕자 : 당신은 절반의 이유만 말했소. 나머지 절반은 무엇이요?
붉은 옷의 여자 : 나는 일생동안 운명은 절대 바꿀 수 없다고 믿어왔어요. 하지만 내 마음속 일부는 당신의 성공을 바라고 있는 것 같아요.
왕자 : 그렇다면 내가 성공할 것 같소?
붉은 옷의 여자 : 아니오. 하지만 당신의 노력에는 감탄했어요.
왕자 : 고맙소.... 당신의 이름.... 난 아직 당신의 이름조차 물어보지 않았구려... 그래서.....
붉은 옷의 여자 : 칼리나예요. 당신은 지금 당장 출발해야 해요. 모래시계가 절반 밖에 남지 않았어요. 시간이 없어요.



중앙의 레버를 그림과 같이 맞춥니다. 가는 방법은 벽타기 후 적당한 시점에서 점프해서 위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자.. 문이 보이는 군요. 파란 동그라미에는 Artworks가 있습니다.



그림과 같은 곳이 보입니다. 벽타기 연속점프로 올라갑니다. 화살표 방향대로 진행하면 간단합니다. 드디어 공장이군요.



내려가면 덩치큰 괴물을 만납니다. 약점은 무릎 뒷쪽과 머리입니다. 폭풍의 눈을 쓰고 무릎뒷쪽을 때리면 무릎을 꿇습니다. 그때 점프키를 누르고 공격키를 누르면 어깨위에 올라타고 머리를 공격합니다. 괴물을 없애면 반대쪽 문이 열립니다.



구석에 Artwork가 있습니다. 벽의 스위치를 누르면 화살표 아래의 발판이 올라옵니다. 그걸 이용해 위로 올라갑니다.



그림에 보이는 곳이 중심이 되는 곳입니다. 앞으로 "중심발판" 이라 부르겠습니다. 저곳으로 갑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움직이는 기둥이 있으니 타이밍을 맞추어 기둥을 타고 이동합니다.



스위치를 누르고 그림에 보이는 벽의 아랫부분에 매달려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하단 그림의 레버를 돌리면 철봉도 같이 도는데 철봉을 잡고 이동합니다. 천정에 달린 레버를 발견했습니다. 당기면 중심발판이 위로 올라옵니다.



그림처럼 보이는 곳을 중심발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화살표가 없더라고 이동가능한 방향으로 움직이다 보면 갈 곳이 한곳밖에 없네요. 마지막 그림은 회전 벽입니다. 철봉을 잡고 적당한 때 벽으로 뛴 뒤 다시 반대편으로 점프합니다.



직관적으로 어떻게 건너야 하는지 알게 되는 장애물들 입니다. 굳이 설명 안해도 될 듯하네요



또 레버를 당기면 중심발판이 한층 더 올라옵니다. 그림에 보이는 방향대로 진행합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우측 상단의 그림은 스위치를 누르면 화살표 아래의 발판이 올라옵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왼쪽으로 가지 않고 일단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그때 몇번 보안던 검은 괴물이 레버를 내려 왕자를 방해하고는 사라집니다.
 
왕자 : 나에게 뭘 원하는 거야?



바큇살의 사이로 타이밍만 맞추면 쉽게 건널 수 있습니다. 레버를 돌리면 발판이 움직이는데 타이밍 맞춰서 발판을 밟고 다시 벽타기 연속점프로 올라갑니다



올라가서 왼쪽으로 가면 Artwork를 발견하지만 막힌 길이고 오른쪽에는 괴물이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처리해줍니다. 보이는 오른쪽 문으로 진행합니다.



화살표 방향에서 진행해옵니다. 저 날개는 회전하지만 좌우로 구르기로 피하면서 옵니다. 우측의 레버를 당기면 위쪽의 문이 열립니다. 똑같이 이동해서 철봉을 잡고 문으로 들어갑시다.



진행하다보면 포탈이 보입니다. "시간의 파괴"라는 기술입니다. 포탈을 지나왔으니 시점은 다시 현재로 바뀝니다.
공장이 폐허로 변해있네요



포탈을 나가서 계속진행합니다. 가는 길에 장애물은 있지만 방향이 헷갈릴 일은 없습니다. 그림과 같은 곳에서 붉은 천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옵니다. 이전에 왔던 곳이네요 같은 방법으로 건너갑니다. 타이밍 맞춰서 벽타고 기둥으로 점프해서 건너갑니다.



아까 지나왔던 방으로 갑니다. 길이 막혀있는데 불개가 덤빕니다. 폭탄처럼 터지는 불개를 이용해 벽을 뚫습니다. 계속 진행해 갑니다.



계속진행하다 보면 그림과 같은 방이 나옵니다. 돌아가는 기둥으로 뛰기 위해 먼저 벽을 올라가 기둥으로 뛴뒤 적절히 벽짚기 등을 이용해 위로 올라갑니다.



또 한층이 나타납니다. 같은 방식으로 통과 합니다. 출구는우측 하단의 동그라미입니다.
 
왕자 : 이 기계는.... 기계탑을 작동시킬수 있을거야.. 포탈을 찾아야겠어... 안좋은 일이 일어나더라도 말야.



나갈 곳이 아무데도 없는 방입니다. 하지만 뒷쪽에 보이는 벽이 수상하군요. 역시 불개를 이용해 뚫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윗방향으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속벽짚기 기술사용) 오른쪽의 조금 높은 구조물로 올라가 중앙의 돌 위로 올라갑니다. 다시 화살표 방향으로 위로 올라갑니다.



벽타기로 갈 수 있는 사다리가 보입니다. 좌측 하단의 그림에서 난간이 일부는 남아있고 일부는 없어졌습니다. 보통 때라면 없는 쪽으로 내려가야 하지만 여기선 난간이 남아있는 쪽에서 바깥으로 매달려 떨어지면 아래쪽의 틈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으로 진행합니다.
계속 진행하게 되면 다하카를 만나고 또다시 필사의 도주를 합니다. 난이도는 이전보다 좀더 쉽습니다. 결국 포탈로 몸을 피합니다.



새로운 모래탱크가 생성되었습니다.다시 과거로 돌아갑니다.



포탈을 나와 계속진행합니다 우측그림과 같은 곳은 연속벽짚기로 내려갑니다. 두 벽사이의 거리가 멀어 내려갈 수 있습니다.



문을 나서면 동그라미 부분에 괴물이 있습니다. 직접 닿을 순 없지만 폭탄을 던지는군요. 일단 체력을 올리러 왼쪽으로 향합니다. 왼쪽 구석에 수상한 벽이 있습니다. 저 곳에서 괴물이 던지는 폭탄을 이용해 벽을 뚫고 체력을 올립니다.



체력을 올리고 아까 괴물을 마주보았던 곳에서 오른쪽으로 향합니다. 이곳도 막힌 벽이 있군요.. 은근 허술해 보이니 뚫릴 것 같습니다. 괴물의 폭탄으로 뚫고 들어갑시다.

아까 밟고 지나갔던 돌이 공중에 매달려 있는군요. 벽의 사다리를 이용해 돌에 매달리면 동그라미 표시된 아랫부분을 괴물이 폭탄을 맞춰 분리시키고 매달린 돌은 더 높이 놀라갑니다.

아까 여기를 지나갔던 것과 동일한 방식, 벽타기로 지나가면 그림과 같은 레버가 나옵니다. 이 레버를 돌리면 톱니바퀴를 기계에 접속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톱니바퀴의 뒷편으로 지나가 총 3개의 톱니바퀴를 작동시킵니다.



진행하다보면 기계에 접속시킨 톱니바퀴 뒷편으로 통로가 보입니다. 여기서 들어가지 않고 지나친다면 몇번이나 같은 장소를 돌게 되니 주의 합니다. 통로로 들어가 Artwork를 챙기로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방식은 벽타기로 맞은편까지 이동한 뒤 난간을 잡고 벽뒤로 돌아가 아래로 내려오고 마지막 화살표 방향으로 나갑니다. 나가게 되면 아까 폭탄을 던지던 괴물을 만나게 되고 같은 방법으로 처리해줍니다.

왕자 : 탑을 작동시키기 위해 소모하는 시간때문에 두려워지는군.



괴물의 뒷편에 있는 톱니장치입니다. 철봉을 잡고 위로 올라갑니다.



진행하면 좌측 그림과 같은 장소가 나옵니다. 먼저 가운데 동그라미의 레버를 당기면 화살표부근의 발판이 생깁니다. 그곳을 지나가 우측 그림의 레버를 돌려주면 기계탑은 작동되기 시작하고 좌측그림의 오른쪽 동그라미로 표시된 문이 열립니다.
 
왕자 : 여제는 시간의 모래를 창조하기위해 바쁠거야.
 
이제 중앙홀로 돌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