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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게임

스틸라이프 (2) 1막. 해부학 강의

(2) 1막. 해부학 강의


수사관 빅토리아 맥퍼슨은 새로운 사건이 발생했다는 연락을 받고 급히 사건현장으로 자신의 사륜구동 자동차를 몰아 도착합니다.


그녀는 현장의 출입을 통제하는 테이트 경관을 만납니다.


빅토리아 : 누군가 커피가 절실한 사람이 있을 거 같아서요.
테이트 경관 : 정말 필요했어요.
빅토리아 : 여기 있어요.
테이트 경관 : 고맙군요. 이거면 충분하죠. 맥퍼슨양 당신은 다른 사람과는 다르군요. 내 생각엔 좋은 사람 같습니다.
빅토리아 : 이번엔 뭐죠?
테이트 경관 : 뭐.. 같은거죠. 익명의 제보에 목격자도 없고 소녀의 시체... 이번엔 다른 때보다 훨씬 참혹해요. 내가 도착해보니 당신이 수사하고 있는 사건 같더군요. 그래서 바로 밀러씨에게 전화했어요.
빅토리아 : 당신말고 여기 온 사람이 있나요?
테이트 경관 : 밀러씨가 10분전쯤에 왔고 몇 분후에 클레어씨가 도착했습니다.
빅토리아 : 사건현장이 어디죠?
테이트 경관 : 사건현장은 입구를 지나 위층 오른쪽이예요. 밀러씨는 냉장고에 기대서 녹초가 되있을 걸요. 안에서는 조심하셔야 됩니다. 여긴 파상풍 예방주사가 필요한 곳이예요.
빅토리아 : 잘 알았어요. 밀러가 뭘하고 있을지 보이네요.
테이트 경관 : 예. 그럼 맥퍼슨양 조심하세요.



같은 수사관인 데이비드 밀러는 시체에 영 적응 하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빅토리아 : 와우! 널 보니 경찰학교시절이 생각나는 걸... 점심식사 후에 장애물 달리기를 했는데 결국 아침에 먹은 것까지 게워내고 말았어. 끔찍하게 생긴 피자와 토스트였지.
밀러 : 그러지마.
빅토리아 : 여기 커피. 속이 좀 나아질거야. 아니면 어쩔 수 없고. 그래, 설명 좀 해봐.
밀러 : 확실히 인간이 한 짓이 아니야. 피해자는 얼음이 가득 찬 낡은 욕조 안에 있어. 그 이상은 못봤어.
빅토리아 : 클레어는 어디있어?
밀러 : 오래된 인디언 격언 중에 이런 말이 있어. 악취를 따라가면 약간 창백한 얼굴의 뚱뚱한 여자를 찾을 수 있다.
빅토리아 : 제발 밀러... 난 장난칠 기분 아냐.
밀러 : 미안. 그녀는 욕실에 있어. 복도 끝의 왼쪽문이야. 시체근처에서 일하고 있을거야. 그녀는 네가 이 아파트를 조사하길 바랄걸. 카메라를 가져가. 클레어는 내가 주변에 얼쩡거리는 걸 싫어하니 네가 사진도 찍어야 할거야.
빅토리아 : 멋지군. 좀 이따봐.

밀러는 시체를 보면 토한다는군요. 그래도 어떻게든 적응해보려고 매번 사건현장에 달려오지만 매번 토한답니다. 게다가 클레어라는 여자는 그를 싫어해서 한번 더 사건현장을 더럽히면 빅토리아의 사륜구동 자동차에 매달고 달리겠다고 협박했다네요. ;;



빅토리아 : 안녕하세요. 클라리스. 그래, 뭐가 있나요?
클레어 : 어디보자. 범죄현장에서 내쫓기는 멍청이가 하나있고, 난 일손이 부족해서 휴일에도 미치도록 일하고 있어. 그리고 엉덩이도 아파죽겠군. 시체는 얼음에 담겨있고... 뭐...
빅토리아 : 커피가 일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클레어 : 오! 좋지. 역시 너밖에 없어.
빅토리아 : 뭐 도와줄 거라도 있어요?
클레어 : 증거 좀 수집해주겠어? 난 여기 욕조에서 시체를 꺼내는 것만으로도 시간을 상당히 낭비해버렸거든. 너도 알다시피 그건 이제 시작이란 말이거든. 어쨋든 들어오면서 핏자국을 본거 같아. 먼저 그걸 채취하고 주변을 살펴봐. 항상 증거를 수집하기 전에 사진부터 찍어야 되는 걸 잊지마. 주방의 왼쪽에 있는 내 가방의 법의학 도구가 도움이 될거야. 증거를 다 수집하면 이리 와서 날 좀 도와줘.
빅토리아 : 내가 현장요원이라는 거 알고는 있는 거죠? 이건 내 일이 아닌데요.
클레어 : 빅토리아. 네 일이 아니라고? 처음 듣는데? 어디서 그런 말을 들은거야?
빅토리아 : 아.. 좀 쉬고 싶어서 그래요.
클레어 : 그래. 하지만 범인을 잡기 전까진 안될거야.
빅토리아 : 알아요. 알아.

클레어가 밀러를 싫어하는 이유는 역시 그가 사건현장을 구토물로 어지럽히고 있어서라네요. ;;



현장의 증거들을 수집하고 다시 클레어에게 말을 겁니다.

빅토리아 : 다 했어요.
클레어 : 좋아. 고마워.
빅토리아 : 다음엔 뭘 할까요?
클레어 : 증거물을 옮겨서 현장을 훼손하기 전에 사체사진을 몇장 찍어야겠어.
빅토리아 : 좋아요. 지금까지 알아낸 건 뭐죠?
클레어 : 지금 당장 말해줄 수 있는 건 그리 많지 않아. 다른 4명의 피해자처럼 사인은 익사인것 같아. 이건 부검 후에 확실히 말해줄게. 피해자는 수차례 흉기로 찔렸고 그녀는 내장을 적출 당했어. 싸움이나 저항의 흔적은 없어. 아마도 의식이 없었던 거 같아.
빅토리아 : 사건이 어떻게 일어난 건지 아시겠어요?
클레어 : 지금은 모르겠어. 일단 수집한 증거물을 부검실에서 분석한 후에 알려줄게. 좋아. 이제 사체의 얼굴에 덮힌 천을 걷어줘.
빅토리아 : 아. 하기 싫군요.



빅토리아 : 제길. 문신 좀 봐요. 이 여자는 고통을 즐겼나봐요.
클레어 : 아마추어가 아니라 프로인거 같아. 그냥 직감이 그래.
빅토리아 : 먼저 범인의 MO와 프로파일을 만들어야 겠어요. 뭔가 찾아보기 위해 피해자의 이름으로 데이터베이스도 검색해 보구요. 이름이 뭐죠?
클레어 : 그녀의 지갑에 있는 ID카드에 있는대로 라면 "신시아 우즈"야. 이제 그녀 얼굴에 있는 그 천 빼고 사진을 찍어주겠어?
빅토리아 : 제가 뭐 더 도울 일이 있나요?
클레어 : 없어. 도와줘서 고마워. 넌 다른 곳에 또 가야 될 거 같긴 하지만... 사람들이 올 때까진 혼자서 할 수 있어. 아무튼  피곤해 보여.
빅토리아 : 아. 벗어나게 해줘서 고마워요. 하지만 정말 내가 필요한거면 있을게요.
클레어 : 아냐. 괜찮아. 하지만 일이 완전히 끝난 건 아니야. 나중에 부검실에서 내 브리핑을 들어야 될거야.
빅토리아 : 거긴 별로 그립지 않지만. 좀 이따 봐요.



빅토리아 : 가자. 밀러.
밀러 : 좋아. 근데 어디로?
빅토리아 : 사무실로. 엇! 뭐야!

내려가는 도중 낡은 계단이 무너지고 밀러가 빅토리아를 구해줍니다.

밀러 : 잡았다!
빅토리아 : 이런 거 좋아해?
밀러 : 아! 미안.
테이트 경관 : 누구 다친사람 있어요?
밀러 : 없어요. 우린 괜찮아요.
빅토리아 : 난 다른 출구를 찾아볼게.
밀러 : 그래, 난 클레어가 내려가려고 하거나 누가 올라올 경우를 대비해 여기서 기다릴게.



클레어 : 이봐. 그게 무슨 소리였어?
빅토리아 : 계단이 산산조각 났어요. 만약 여기서 나가려면 계단으론 가지마세요. 난 다른 출구를 찾아보려고요.
클레어 : 멋지군. 사체는 어떻게 밖으로 가져가지?
빅토리아 : 모르겠네요. 사람들이 생각해 낼거예요.

다른쪽 출구를 찾아내어 밖으로 나갑니다.



뒤따라 나온 밀러는 발목을 다쳤는지 절뚝거리는 걸음으로 자신의 차로 돌아갑니다.

테이트 경관 : 저 남자 아파보이는데
빅토리아 : 오. 밀러가 괜찮아 보여요?
테이트 경관 : 하하하하. 그래요. 괜찮아 보여요.



사무실로 돌아온 그녀에게 토드 반장의 메시지가 남겨져 있습니다.

토드 반장 : 빅토리아. 나 토드일세. 5번째 사건에 대해 들었네. 내일 아침까지 보고서를 제출해 주게.
빅토리아 : 네~ 그럴줄 알았어요~

책상위에는 보안카드와 클레어의 메모가 남겨져 있습니다.

클레어의 메모

To : 빅토리아 맥퍼슨 수사관. 배지 5903. 시카고 경찰국.
새로 교체된 보안접속카드와 개인식별번호(PIN)를 찾으세요. 보안 절차가 최근 변경되어 당신의 기존카드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보안절차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카드를 기억하고 당신의 PIN을 기입하세요. 감사합니다. 절대 PIN을 공개해서는 안되며, 분실이나 도난 시 즉시 신고하십시오
.



사무실에 먼저 돌아온 밀러와 대화합니다.

밀러 : 왜 이렇게 오래 걸렸어? 유일하게 사륜구동 자동차를 갖고 있으면서.
빅토리아 : 난 거기 가고 싶지도 않았어. 이건 예를 들어 20개의 복권을 한꺼번에 사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거지. 그들이 망치는 거야. 난 겨우 껌 한통 사고 싶었을 뿐인데... 아까 널 봤어. 다리를 절뚝거리면서 차로 가던데... 괜찮아?
밀러 : 그래 괜찮아. 생각보다 좀 많이 다친 거 같지만.
빅토리아 : 근데 지금 뭘 하려고?
밀러 : 보고서를 작성하려고. 넌 보고서 작성하기엔 너무 피곤해 보여서
빅토리아 : 그거 알아? 넌 네가 잘하는 걸 이미 가지고 있어. 내가 도와줄 일이라도 있어?
밀러 : 그래. 클레어의 검시보고서가 필요하지만 난 내려가고 싶지 않아. 그녀는 나를 상자에 가둔 다음 그냥 가버릴 거 같아. 또 네가 찍었던 사진들이 필요하니 복도에 있는 증거물 수집함에 카메라를 넣어줘.
빅토리아 : 알았어. 이따봐.



테이트 경관 : 맥퍼슨 수사관님
빅토리아 : 테이트 경관님?
테이트 경관 : 클레어 수사관이 부검실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빅토리아 : 알았어요. 그런데 사체를 어떻게 옮겼죠?
테이트 경관 : 나와 몇명의 법의한 요원들이 무너진 계단에 사디리를 놓고 내렸어요.
빅토리아 : 흠... 어쨋든 다친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테이트 경관 : 예, 다친사람은 없었어요.



지하 2층의 부검실로 내려가 클레어를 만납니다.

빅토리아 : 클레어! 조사는 다 끝났어요?
클레어 : 사실 아직 끝나진 않았어. 하지만 네가 시간이 있다면 브리핑 정도는 해줄 수 있어.
빅토리아 : 언제든 상관없어요.
클레어 : 좋아. 피해자의 혈액에서 높은 수치의 알코올이 발견됐어. 또한 성폭행용으로 알려진 환각제도 발견됐고. 이건 왜 저항의 흔적이 없었는지에 대해 설명해 주지.



클레어 : 폭행은 그녀가 쓰러져 있던 첫번째 방에서 시작됐어. 그녀는 네가 핏자국을 찾은 곳에서 쓰러졌을거야. 그리곤 옆의 방으로 옮겨졌지. 범인은 그녀의 옷을 벗겼고 다시 폭행했어. 피해자는 그때 의식을 잃었을 거야. 범인은 루미놀을 사용해야 발견할 수 있었던 그 메시지를 쓰기위해, 피해자가 피를 흘리도록 내버려 두었어. 그리고 다시 메시지를 지웠지만 분명히 그 범인은 우리가 그걸 찾을 걸 알고 있었던거야. 그리고 다시 피해자의 머리카락을 잡고 끌어 복도를 지나갔어. 그리고 잠시 멈춰 그의 코트를 벽에 걸었지. 결국 피해자를 욕실로 끌고 가 익사시켰어. 그는 강제로 그녀의 머리를 물속으로 집어넣어 살해했어. 다른 피해자들처럼 그녀 역시 사체가 훼손되기 전에 사망했어. 총 9번 칼에 찔렸고 흉부에서 복부까지 칼로 갈라 내장을 적출당했어. 어떻게 생각해?
빅토리아 : 사체훼손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어요. 세번째 피해자까지의 범행수법과는 달라요. 그들도 마찬가지로 폭행당한 뒤 익사했지만 이렇게 훼손되진 않았어요.
클레어 : 최근 범인의 범행수법이 바뀌었다고 생각하는 거야?
빅토리아 : 아뇨, 그렇진 않아요. 익사는 그의 범행수법 중 중요한 부분이예요. 폭행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사체를 훼손하는 것에는 뭔가 다른 것이 있는 것 같아요. 만약 그게 뭔지 알게 된다면 그 자식(son of bitch)을 잡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또, 네번째 피해자와 다섯번째 피해자의 얼굴을 가렸어요. 이건 그가 두명의 피해자를 알고 있다는 단서인 것 같아요. 마지막 두 피해자의 연관성에 대해 밀러에게 물어봐야겠어요. 뭐 재밌는걸 알아낸 게 있어요?
클레어 : 그래. 피해자의 것이 아닌 뭔가를 찾았어.
빅토리아 : 좋은데요. 네번째 범행현장에서 발견된 것과 비교해보셨나요?
클레어 : 아니, 아직. 하지만 비교해봐서 뭔가 나오면 알려줄게.
빅토리아 :  제가 수집한 것은 어때요? 뭔가 나왔나요?
클레어 : 벽에 코트를 걸었던 게 범인이 맞다면 그는 검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어. 그거야 별거 아니지만 그 머리카락의 DNA를 검사할거야. 그리고 옷의 보푸라기의 이상한 점이나 특이한 점을 찾기 위해 FBI 연구소로 보냈어.
빅토리아 : 저 이만 가볼게요.
클레어 : 테이블 위에 아름다운 필체로 적은 보고서 잊지마.

시카고 검시소 부검소견서

부검번호 : 2004-07868. Cynthia Woods.
참관인 : 수사관 David Miller.
소견 : 사인은 익사. 주먹과 발을 이용한 반복적 폭행으로 발생한 외상은 사망 이전에 발생한 것이며, 내장적출을 위해 사용된 상당한 크기의 외날의 칼이 사체의 상처를 만들었다. 내장적출은 치명적이었으며 피해자는 그때까지 살아있었다. 혈중알콜농도는 0.20으로 검출되었으며, 환각제 역시 검출 되었는데 이는 알콜과 결합되어 피해자를 무력하게 만들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므로 피해자는 방어가 불가능했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살인으로 추정.
작성자 : 검시관 Claire Ashby




빅토리아 : 여보세요?
패트 : 안녕, 얘야~
빅토리아 : 아빠!
패트 : 지금 막 뉴스를 봤다. 또 피해자가 생겼다고?
빅토리아 : 예, 또 한명이 살해당했어요.
패트 : 넌 괜찮은 거니?
빅토리아 : 예, 괜찮아요. 그냥 좀 피곤할 뿐이예요. 사건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요. 일방적으로 끌려다니는 게 싫어요. 한계를 벗어나고 있는 거 같아요.
패트 : 그럼 잠시 쉬러 집에 들르지 않겠니? 약간의 휴식은 도움이 될거야. 긴장을 풀기위해 목욕을 할 수도 있고, 생각을 정리할 수 도 있고 말이야. 그리고 이제 크리스마스잖니... 네게 줄 선물도 있단다.
빅토리아 : 정말요? 저도 드릴 선물이 있어요. 분명히 좋아하실 거예요. 좀 특별한 것이거든요.
패트 : 하하! 내가 원하던 것이구나! 오늘 집에 올거니?
빅토리아 : 예, 갈게요.
패트 : 그래, 좀 이따 보자꾸나.
빅토리아 : 아빠?
패트 : 응?
빅토리아 : 고마워요.
패트 : 천만에~ 좀 이따 보자꾸나.
빅토리아 : 예~



검시소견서를 밀러에게 가져다 주기 위해 사무실로 돌아옵니다.

빅토리아 : 잠시 쉬고 계신가요?
테이트 경관 : 그래요. 날씨가 궂어서말이지. 힘을 좀 비축해서 다시 돌아가려고요.
빅토리아 : 또 순찰을 돌아야 하나요?
테이트 경관 : 불행히도 말이예요.
빅토리아 : 조금만 버티세요.
테이트 경관 : 그래야겠죠.



빅토리아 : 여기 클레어의 검시소견서야. 밀러.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부탁할게. 우리가 혹시 지나친 건 없는지 네번째 피해자와 다섯번째 피해자의 데이터를 비교해줄 수 있어?
밀러 : 그래, 데이터베이스에서 조사해볼게. 보고서 고마워.



빅토리아 : 아빠?
패트 : 우리 못난이. 어서오너라
빅토리아 : 이 선물 어때요 ?
패트 : 어디 줘 보거라.
빅토리아 : 직접 풀어 보세요, 여기 있어요.
패트 : 고맙구나. 정말 좋아하는 건데... 여기 네 선물이다.
빅토리아 : 어디서 찾으셨어요? 저는 잃어버린 줄로만 알았어요.
패트 : 다락방을 청소하다 찾았단다. 정확히는 할아버지의 상자 안에 있었어. 상자 안을 살펴볼 수 있을 게다.
빅토리아 : 네, 살펴볼게요. 선물 고마워요 아빠.
패트 : 네가 좋아할 줄 알았다.
빅토리아 : 저는 다락방을 살펴보고 올게요. 예전의 좋은 기억도 살릴 겸…
패트 : 그래, 나는 여기에 있으마.



다락은 천정에 숨겨져 있으니 적당한 아이템을 이용해 올라갑니다.



구석에 있는 상자를 아버지가 선물한 목걸이를 힌트로 삼아 자물쇠를 풉니다.



할아버지가 적어놓은 글을 읽어봅니다.

할아버지의 일기

프라하 1929년. 파리에서 그 이상한 일이 발생한 지 2년이 지났다. 파리는 너무 조용해서 이곳에 오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파리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인해 나는 예술가가 되련는 나의 꿈을 접고 결국 사립탐정이 되었다. 하지만 사설탐정이 돈벌이는 더 되고 있다. 이곳에서 공식적으로 5건의 살인사건이 발생했지만 2건이 더 있을 거라 추정되며, 지금까지 피해자들은 모두 매춘부들이었다. 그때까지도 나는 내가 그 사건을 맡게 될지 몰랐다.
의외로, 스칼릭형사는 내가 범죄현장을 기웃거리는 것에 대해 전혀 불평하지 않았다.



빅토리아는 글을 읽다 무언가에 깜짝놀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