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미니기기

iOS4 완탈 A to Z - (1) JailBreakMe (탈옥)


JailBreakMe - 탈옥 [바로가기]
Tiny Umbrella - iOS4 SHSH 백업 / 복원 방법 [바로가기]
Cydia - 소스 추가 / iOS4에서 작동되는 Apps [바로가기]
VM - 가상메모리 적용법 [바로가기]


오늘 새벽부터 참 떠들썩 했습니다. 벌써 오늘이 아니라 어제군요...
아무튼 한국시간으로 8월 2일에 드디어 고대하던 iOS4의 완전 탈옥툴이 공개됐고, 그 방식 역시 이전과는 다르게 획기적이어서 더욱 큰 반향을 불러왔습니다. 그런데 막상 탈옥을 하고나니 Cydia의 어플들이 온전히 지원되는 것도 아니고 우왕좌왕하기 쉽상이어서 전체적인 iOS4의 탈옥을 천천히 짚어보려고 합니다. 몇번에 걸쳐서 상세하게 작성해볼 요량이기 때문에 우선 오늘은 탈옥 자체만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JailBreakMe

iOS3.1.3 에서 가장 유명했던 탈옥툴 Spirit도 GUI를 이용한 아주 간단한 탈옥툴로 굉장히 잘 만든 Tool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Web을 기반으로 한 Tool로 Wi-Fi만 연결되어 있다면 탈옥툴의 다운로드나 USB의 연결없이 언제든지 탈옥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JailBreakMe 적용 가능 대상

iPod Touch 1G (firmware 3.1.2 / 3.1.3)
iPod Touch 2G (firmware 3.1.2 / 3.1.3 / 4.0)
iPod Touch 3G (firmware 3.1.2 / 3.1.3 / 4.0)

iPhone 3G        (firmware 3.1.2 / 3.1.3 / 4.0 / 4.0.1)
iPhone  3GS     (firmware 3.1.2 / 3.1.3 / 4.0 / 4.0.1)
iPhone  4         (firmware 4.0 / 4.0.1)


* 하지만 iOS4가 아닌 기기를 이 사이트를 이용해 Jailbreak를 시도하는 경우 버그나 Crash가 발생한다는 이야기가 많으므로 되도록 iOS4(4.0 / 4.0.1) 에서만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Web기반의 탈옥툴이기 때문에 먼저 iPod 혹은 iPhone의 사파리를 통해 해당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JailBreakMe 접속 주소

jailbreakme.com
jailbreakme.modmyi.com


위 두 주소 중 하나를 사파리를 이용해 접속합니다. 스크린샷은 탈옥 이후에 작성된 것이라 다른 웹브라우져를 이용했습니다.
* 다른 브라우져에서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되도록 사파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평소 락화면의 잠금을 해제하듯 슬라이드 바를 우측으로 옮기면 됩니다.
* 슬라이드 바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사파리의 설정"에 들어가서 Javascript를 작동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이제 자동으로 파일의 다운로드와 탈옥이 진행되고 "Cydia has been added to the home screen. Have fun!" 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탈옥이 완료된 것입니다.
* 배경인 우주사진만 보이고 아무것도 진행되지 않느다면, 홈키 + 홀드키를 동시에 눌러 강제종료를 하고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사람이 접속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방법은 인내심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홈으로 돌아오면 이렇듯 Cydia가 생기고 해킹팟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