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다시 알현실로 (과거)
일단 칼이 부러졌으니 칼을 구하고, 여제의 알현실로 돌아가서 모든걸 확실히 해야겠습니다. 알현실은 바로 모래시계가 있던 방이지요. 진행하던중 왕자는 현재에서 다하카 때문에 놓쳐버린 칼을 발견합니다.
왕자 : 칼이군... 어떻게 저 곳에 가지?
가는동안 몇가지 장애물이 있지만 대부분 "폭풍의 눈"을 쓰거나 타이밍만 잘 맞추면 쉽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타이밍 맞추는 것이 어려우면 "폭풍의 눈"을 적극 활용합시다.
진행하다보면 스콜피언 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왕자 : 좋아. 일이 더 쉬워지겠군.
이제부턴 좀 강한 적들이 나옵니다. 계단위의 레버를 돌려 적들이 나오면 요령껏 처리합니다. 그리고 열린 문을 살펴보면 상자와 Artwork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자를 바닥의 스위치에 올려 놓아 문을 고정시키고 진행합니다.
(적들과 싸울때 모래는 충분히 모아둡시다. 곧 써야하는 장소가 나옵니다)
그림과같은 곳은 벽타기 + 연속 벽짚기로 올라가며 Artwork도 챙겨줍니다. 이제 중간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공장에서 만났던 덩치괴물과 똑같이 생겼지만 더 강력합니다. 따라서 "폭풍의 눈"을 사용해 똑같은 방법으로 재빨리 처리해주고 지나갑니다.
넓은 방에 도착해서 적들과 싸우고 나면 벽을 주의깊게 둘러봅니다. 그러면 뭔가 수상한 벽을 두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깨고 들어가면 벽에 스위치가 있고 나머지 방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벽의 스위치를 누르고 "폭풍의 눈"을 써서 재빨리 달리면 아무것도 없던 방의 벽이 열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이 닫히기 전에 재빨리 들어가 체력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업그레이드 장소를 지나면 계속 진행합니다. 연속벽짚기나 벽타고 점프로 천정기둥을 잡고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드디어 칼리나의 도서관에 도착했습니다.
왕자 : 칼리나의 도서관이군. 여기는 어떠한 지식을 담고 있을까?
중간의 레버를 돌리면 들어온쪽의 책장이 움직여 길이 막히고 오른쪽의 책장이 열립니다. 계속진행하면 좌측하단의 그림처럼 레버가 있습니다. 이것을 끝까지 당기고 "폭풍의 눈"을 쓰고는 재빨리 들어온쪽의 레버를 다시돌려 엽니다. 그리고 레버와 레버사이의 중간문이 열려 있는 것을 발견하면 그곳으로 들어갑니다. 여기가 진짜 칼리나의 도서관입니다.
왕자 : 그녀가 나에게 말했던 것들이 의심되는군.
계속 진행하다보면 Artwork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그림과 같은 장소를 발견하면 동그라미 친부분의 두 책장을 끌어당겨 벽을 만들고 그 사이를 연속벽짚기로 올라갑니다.
그림과 같은 곳이 나오면 화살표처럼 진행합니다. Artwork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진행방향은 한곳밖에 없으니 헷갈릴 염려는 없습니다.
계속진행하다보면 지금 서 있는 난간을 따라 이동해야 하지만 파란 동그라미 부분에 문이 보입니다. 그곳으로 들어가 체력 업그레이드를 하고 갑시다. 중간에 Artwork도 챙깁니다.
체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총 9군데중 한곳이라도 빠트리면 엔딩도 달라지고 마지막 무기도 얻을 수 없으니 꼼꼼히 따져 챙깁시다.
결국 공장에 도착했습니다. 위의 그림은 공장을 빠져나가는 문입니다. 공장에서 또 다른 2차 무기인 테디 베어(Teddy Bear)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요없겠다 싶으면 그냥 공장을 나갑니다
테디베어를 얻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시간이 현재(Present)여야 하고 스콜피언검을 가져야 합니다. 따라서 꽤나 복잡한 단계를 거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지금은 과거(Past)이니 포탈을 찾아야겠습니다.
공장에 처음 도착하는 곳은 좌측 상단의 그림입니다. 사다리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갑시다. 와본 곳이라 눈에 익을 것입니다. 똑같이 올라가줍니다. 대신 마지막 부분에서 하단의 그림과 같이 진행해 줍니다.
굳이 말하지 않아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아실겁니다.
화살표 방향대로 진행했다면 포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로 갑시다. 포탈을 나와서 계속 앞으로 진행하다보면 그림고 같은 곳에 도착합니다. 아까는 오른쪽으로 진행했으니 이번엔 왼쪽으로 진행합니다.
막다른 곳에 도착하면 밑으로 내려가 봅니다. 벽이 수상하니 뚫어봅시다. 테디베어(Teddy Bear)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 이번엔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전과 같은 장소이니 계속 진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타워를 가동시킬때 지겹게 지나갔던 곳입니다. 계속 지나갑니다.
드디어 포탈을 만나게 되고 과거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제 공장을 나가야 합니다. 그림대로 진행합니다.
다시 중심발판으로 오게 되면 맨 밑층으로 내려가 그림방향으로 진행해서 중앙홀로 돌아옵니다.
드디어 중앙홀입니다. 여제의 알현실로 가기전 2차무기 하키채(Hockey Stick)와 체력을 업그레이드 해봅시다.
우선 하키채(Hockey Stick)를 구해봅시다. 전에 체력업그레이드를 했던 장소를 기억하실 겁니다. 그곳으로 내려가 아직 문에 들어가지 않고 오른쪽 모래가 떨어지는 벽을 보면 금이 가 있습니다. 칼로 부수고 하키채(Hockey Stick)를 얻습니다.
이젠 체력을 업그레이드 해봅시다. 맨처음 중앙홀에 도착해서 갔던 길을 기억하실 겁니다. 기둥을 건너 발코니로 건너갔던 그곳으로 진행합니다. 역시 똑같이 철봉을 잡고 위로 진행합니다.
맨 윗층에 오면 철창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문든 허술한 철창이 보이고 그 안에 상자가 있으면 철창을 부수고 상자뒤 Artwork를 챙깁니다. 그리고 상자를 꺼내어 좌측 상단의 파란 동그라미 부분에 옮겨놓고 연속벽짚기를 이용해 올라갑니다.
체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제 9군데를 모두 찾았습니다.
나가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우선 왼쪽의 그림은 천정의 레버를 당겨 열린 문으로 들어가 Artwork를 챙긴후 칼리나와 처음 만났던 곳으로 가서 무너진 계단을 피해 빠져나오는 길입니다.
우측의 그림은 처음 들어온 문으로 나갑니다. 중앙홀의 발코니에 도착하게 되면 발코니의 왼쪽에 기둥에 매달려 그림처럼 내려갈 수 있습니다.
(Artwork는 얻을 수 없지만 시간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rtwork는 모두 공략되지 않았습니다. 위 그림의 곳은 공중정원의 분수있는 곳에서 2층 우측길로 진행하면 나오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레버를 돌려 해자에 물을 채웠었죠. 나오던길에 동그라미 부분의 벽이 허술한 것을 보았지만 방법이 없어 포기하고 지나쳤던 곳입니다. 이곳을 뚫어도 역시 Artwork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모래시계가 있던 여제의 알현실로 갑시다. 9개의 체력업그레이드 장소를 모두 찾았다면 바닥의 문양 9개에 모두 불이 들어와 있고 중앙에는 "워터소드"가 있습니다. 강력한 검이니 꼭 챙깁니다.
이로써 다하카를 상대할 방법이 생겼습니다.
알현실에서 왼쪽을 보면 없던 문이 생겼습니다. 그곳을 지나 칼리나와 싸웠던 곳으로 갑니다.
왕자 : 시간의 모래.... 나는 그것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모든 것을 했지만 여전히 벗어날 순 없군. 심지어 내가 생령의 가면을 찾더라도 운명은 나를 조종할 방법을 찾겠지... 생령을 가면을 얻는 것은 두번 실패할 기회를 갖는 것 뿐 일꺼야..
칼리나의 왕좌로 걸어간 왕좌는 벽면이 이상함을 발견합니다.
왕자 : 저 너머에 무언가를 본 것 같군! 그 때를 기억해보자... 이 벽은 감옥에서 돌아올 때 봤던 것과 비슷한데..
벽을 두들겨 본 왕자는
왕자 : 더 오래됐군.
벽을 부수고 들어가면 포탈이 보입니다. 돌아갈 길은 막혀버렸네요.
왕자 : 만약, 칼리나가 과거에서 죽지않고 현재에서 죽는다면? 시간의 모래는 생기겠지만 마하라자는 모래를 발견하지 못할테고 그의 궁전으로 가져갈 수 없을 거야. 그렇다면 나도 모래시계의 봉인을 풀지 못할테고. 다하카는 나와 상관없게 되는 거지!!
왕자 : 목표는 정해졌어. 생령의 가면을 이용해 칼리나를 현재로 보내고 그곳에서 그녀를 죽이면 되는군. 말은 쉽군.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생령의 가면을 찾아야겠군요.